나의운세보기 운세보는법
운세보기
운세보기 사이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성격운세보기
운세보기
토정비결보기
배우자미리보기
결혼시기보기
궁합보기
금전운보기
바람끼풀이
삼재해 운세보기
토정비결 운세보기 운세보기

토정비결 운세보기 운세보는법을 통한 나의 올한해 운세보기

토정비결 운세보기(土亭秘訣)이란 그 해의 간지(干支)와 갑자·을축과 같이 다달이 배정된 월건(月建) 그리고 날의 육십갑자(六十甲子)를 숫자로 풀어 셈하여 그 해의 신수(身數)를 보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조선시대 때부터 생겨났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년 신수(身數)를 보았다고 한다.

주로 연초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많은 사람들이 토정비결 운세보기을 보기 위하여 역술인 들을 많이 찾아가는데 이를 봄으로써 한해가 지나가고 또 다른 한해를 맞이하면서 자신을 추스르며, 또한 가정의 평온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요즈음에도 많이들 보고 있다.


첫 번째는 괘의 숫자가 48괘로 주역(周易)의 괘보다 16개가 적으며,
두 번째로는 괘를 만드는 방법도 년(年), 월(月), 일(日), 시(時)가 모두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시(時)가 빠진다는 점이며,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주역(周易)의 괘는 총 424개의 괘로 구성되어져 있는 반면에 토정비결 운세보기은 144개로 구성되어져 있다는 점이다.

즉, 토정비결 운세보기은 시구 절과 같은 방식으로 쓰여져 있으며 이를 풀이하여 일년 열두 달의 신수(身數)를 보는 것으로 주역(周易)이라든지 다른 역학(易學)들과 마찬가지로 비교와 은유적인 표현으로 풀이하여 놓았으며, 길흉화복(吉凶禍福)의 표현자체가 사람들에게 활기 있게 하여주고 또한 힘을 북돋아주는 그러한 역할을 하여 선조의 서민층에서 더욱더 인기가 있었던 것 같다.

(토정비결 운세보기) 일년운세를 봄으로써 올해의 길함을 득(得)함으로 잘 이끌고 흉함을 잘 다스려 흉함을 피할 수 있는 그러한 길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다는 것임을 우리는 명심해야한다.

덧붙여 자신이 태어난 해(年)와 달(月), 날(日), 시(時)간을 기본으로 사주를 풀어나가며, 하루를 24(時)로 보고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四午未申酉戌亥)"의12시각으로 모두 144시각이라 했던 것이 토정비결 운세보기의 원리이다.


운세보기는 생년월일시로 풀어보는 사주명운, 신운 운세보기입니다
운세보기잘하는곳

사이트명 : 운세보기 대표자명 : 대명


무료운세보기 나의운세보기 운세보기프로그램을 통한 길흉화복 운세보기 운세잘보는곳
운세상담
Copyright ⓒ 운세상담. All Rights Reserved.



운세보기사이트에서는 귀하의 생년월일을 저장하지 않으며 정통역학을 근거로 하여 운세보기를 해드립니다